• UPDATE : 2019.10.14 월 01:47
상단여백
HOME 사회복지
강원도, 다큐멘터리「안심해, 치매!」제작 ‧ 방영

[강원종합복지신문 서영석 기자]

강원도는 「제12회 치매극복의 날(9.21.)」을 맞아 지난 6일 강원도(도 광역치매센터)와 도내 18개 시‧군 치매안심센터가 공동으로 제작한「안심해, 치매!」가 KBS1 다큐세상을 통해 23시 55분부터 50분간 방영된다고 밝혔다.

이번 다큐멘터리는 치매국가책임제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는 도내 치매안심센터의 역할 및 기능과 센터 내 직원들의 일상생활을 중심으로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없애고, 치매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여 치매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고자 제작됐다.

고령화(전국 14.8% / 강원 18.8%)로 인한 치매인구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강원도의 치매환자(전국 10.16% / 강원 10.98%) 실태와, 치매환자 및 치매 가족 등을 관리하기 위한 도내 치매 안심센터의 기능 및 지원 정책을 소개 하고, 치매와의 동행을 위한 내용이다.
또한, 이번 다큐멘터리는 방영 후, 치매안심센터 관련 다큐멘터리 자료는 KBS와 협의를 통해 전국 치매안심센터 및 광역치매센터의 교육 및 홍보, 유튜브자료 등으로 활용 할 계획이다.

강원도 관계자는 “이번 다큐멘터리는 치매에 대한 잘못된 편견을 극복하고, 지역사회 내 치매예방에서부터 진단과 관리까지 체계적인 통합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치매안심심센터의 역할을 담고 있으니, 도민들의 많은 시청과 관심을 부탁한다.”고 하였다.

서영석 기자  gwelfare01@gmail.com

<저작권자 © 강원종합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영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