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11.18 월 01:26
상단여백
HOME 행정·의회
“강원마을, 청춘을 담다” 제1회 강원도 마을박람회 개최
   
 

[강원종합복지신문 서영석 기자]

강원도는「2019년 제1회 강원도 마을박람회」를 GTI 국제무역 투자박람회와 연계하여 원주 따뚜공연장에서 10월 17일부터 10월 20일까지 4일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속적인 인구 감소로 고향이 사라져 가고 있는 요즘, 마을기업 등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국민적 관심도를 제고하고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하는 한편, 마을기업에 대한 판로확대‧ 홍보‧마케팅 기회를 제공하는 강원 마을축제로 치러진다.

주요 행사로, 개막퍼포먼스 외에 마을기업 유공자 및 우수마을공동체에 대한 시상식과 100여 개 참여기업 대표들과의 마을기업 정책추진에 대한 간담회가 열린다. 또한 강원도 사회적경제 홍보대사인 이원일 셰프가 참석하여 강원도 마을기업 제품 및 농산물을 활용한 요리시연 등 이벤트가 개최된다.

박람회 기간 동안 마을기업 우수상품 등 판촉 및 경품 이벤트,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강원상품권 홍보, 관람객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며, 우리 마을 이야기 등 관련 영상물 상영 등 볼거리와 우수마을제품 시식‧시음의 먹을거리가 마련 돼 있다.

박용식 도 사회적경제과장은, “이번 박람회는 강원도민들이 지역의 사회적경제 및 마을공동체를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마을기업 등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지원과 지역 내 사회적경제와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라고 밝혔다.

서영석 기자  gwelfare01@gmail.com

<저작권자 © 강원종합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영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