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11.18 월 01:26
상단여백
HOME 사회복지
강원도 지역인재채용협의체 출범식 개최
   
 

[강원종합복지신문 서영석 기자]

강원도는 지난 10.29(화) 14:00에 원주 인터불고 호텔에서 혁신도시 공공기관, 대학 협의회와 한 마음 한 뜻으로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강원도 지역인재채용협의체」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번 출범식에는 미래의 지역인재가 될 원주 의료고 및 지역 대학생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강원혁신도시에 13개 공공기관이 이전하여 지역과의 상생협력 등 여러 분야에서 성과 확산을 도모하고 있는 가운데 2022년까지 30%의 지역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법적요건이 갖추어져 있다. 참고로 2018년 기준 강원혁신도시 공공기관들의 지역인재 채용률은 29.1%로 전국 2위 수준이다.

강원도는 양질의 일자리를 찾아 강원도를 떠나는 청년들에게 도내 공공기관에 취업할 수 있게 지역인재 발굴→양성→취업이라는 선순환 시스템 구축을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내년에는 도내 학생들이 공공기관에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사업들을 추진할 계획이다. 우선 공공기관 채용설명회를 공공기관에게는 도민과 함께 발전하는 향토 기관임을 홍보하고 참가학생들에게는 우리 기관임을 자랑스럽게 알 수 있도록 축제의 한마당으로 개최할 것이며, 공공기관 수요 맞춤형 교육과정도 운영하여 양질의 인재를 길러낼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식전공연으로 이주희 작가의 샌드아트 공연을 시작으로 위촉장 수여, 현황보고, 취업 성공자 영상 시청, 비전 선언, 드롭 퍼포먼스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비전 선언식에서는 강원도, 대학 대표, 공공기관들이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백년지대계를 세우는 첫 걸음으로 보드판에 서명하면서 뜻을 함께 했다는 데 의의가 깊다.

본 행사가 끝난 후에는 참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헤어, 메이크업, 코디 등 면접준비에 도움을 주는 취업 컨설팅이 열리기도 했다.

이날 행사에서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지역인재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다며 강원혁신도시 공공기관에 지역인재가 많이 취업 할 수 있도록 시스템 구축과 혁신도시 활성화 방안을 함께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서영석 기자  gwelfare01@gmail.com

<저작권자 © 강원종합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영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