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8.10 월 15:49
상단여백
HOME 인물·인터뷰 협회·단체
강릉시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원봉사단 강원도 청소년자원봉사대회 수상
   
 

[강원종합복지신문 서영석 기자]

강릉시 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관내 청소년들이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재능이나 소질을 발견할 수 있는 청소년자원봉사단을 운영하고 있다. 특별히 봉사활동을 본인의 진로와 관련되고 보다 전문화되며 특성화된 형태로 실시한다.

청소년나눔봉사단『1+3=情』은 글쓰기에 관심이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하며 어르신과의 만남을 통하여 어르신들이 평생 살아온 이야기를 듣고 기록하였다가 한 권의 자서전으로 출판해 주는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그리고 청소년요리봉사단『요리조리』는 요리 분야 진로를 꿈꾸는 청소년들이 참여하며 지역사회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요리를 만들고 배달도 직접 하는 "사랑의 요리 만들기" 봉사활동을 꾸준히 하고 있다.

그 동안의 이런 특성화된 봉사활동들이 크게 인정받아 우수사례로 선정되면서 2019년도 강원도 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여성가족부장관상(1+3=情) 및 강원도지사상(요리조리)"을 각각 수상하는 영광을 누리게 되었다.

강릉시 관계자는 "청소년자원봉사단 활동을 통하여 청소년들의 진로개발 향상 및 자발적인 참여 확대 등 자원봉사의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앞으로도 이러한 활동들을 크게 장려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서영석 기자  gwelfare01@gmail.com

<저작권자 © 강원종합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영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