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8.10 월 15:49
상단여백
HOME 인물·인터뷰 협회·단체
MG홍천새마을금고와 (사)이웃, 연합 사랑의 연탄배달
   
 

[강원종합복지신문 박범용 기자]

MG홍천새마을금고(이사장 김생호)와 비영리 자생봉사단체인 (사)이웃(이사장 박학천)은 지난 24일 홍천읍내 독거가구 및 저소득층 3가구에 합동으로 2,200장의 연탄배달과 함께 가정에 쌓여있는 연탄재 및 쓰레기 정리 등의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사)이웃은 연중 매달 연탄나눔 봉사활동으로 올해 4만여장의 연탄을 배달하였으며, 지난 20일 MG홍천새마을금고가 사랑의 좀도리운동을 통해 모금된 5,000장의 연탄을 기탁해 MG미소봉사단과 처음으로 연합 연탄배달을 펼쳤다.

홍천새마을금고 임직원들로 구성된 MG미소봉사단은 1998년부터 결식아동, 소년소녀가장, 실직가정, 무의탁 노인 등 불우이웃과 도움이 필요한 시설 등에 이웃사랑을 펼쳐오며 지역사회 환원 활동에 앞장서 오고 있다.

이날 연탄나눔에는 홍천새마을금고 김생호 이사장과 직원, 하이트강원공장의 뿌리깊은나무 동호회, (사)이웃의 박학천 이사장 및 양양소방서의 이상현 지방소방사와 홍천나누미봉사단 감사인 이만우씨 부자, 전성 변호사 부부, 강원도소방본부 김숙자 예방기획담당, 홍천군번영회 허금희 사무장, 홍천군청 임근태 징수 담당 등 총 44명이 동참했으며, 장용규(한미약품 부장) 회원은 청도반시 3박스를 연탄배달 가정에 전달했다.

(사)이웃의 회원인 양양소방서 119안전센터 이상현 지방소방사는 “저소득층 및 독거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노력하시는 모습에 감동했다”면서 “모든 분들이 동절기 화재예방에 각별히 주의하여 안전하고 편안한 생활을 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범용 기자  ppysw1@hanmail.net

<저작권자 © 강원종합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범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