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9.21 월 03:16
상단여백
HOME 사회복지 현장출동
정선군, 인구정책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수립
   
 

[강원종합복지신문 서영석 기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군청 소회의실에서 “희망찬 아침, 평온한 저녁, 행복한 정선”을 만들기 위해 정선군 인구정책 기본계획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군은 기존 살아보고 싶은 정선(인구유입 정책)에서 머무르고 싶은 정선(인구유지 정책)으로 인구정책 패러다임을 전환하고자 “인구정책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을 추진했다.

이번 최종보고회에서 연구용역 맡은 (사)국가지역경쟁력연구원에서는 5개 정책목표 14개의 실천과제를 제시하면서, 정선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임신 및 출산 친화 환경 조성, 청년문화공간 다락방 프로젝트, 정선 100년 인재양성 프로젝트, 정선형 인구감소 대응 거버넌스 구축 등 다양한 정책들을 제시했다.

이에 군에서는 인구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선순환 연결고리를 만들고자 일자리 창출, 복지서비스 향상, 지역브랜드 강화, 지역인재 양성, 인구변화 대응체계 구축 등 로드맵을 확정하고 기존의 인구정책 사업은 계속 발전시켜 나가면서 제시된 신규 시책은 면밀한 검토를 거쳐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정태규 부군수는 인구감소 및 유지에 적합한 인구정책과 군정정책을 발굴하여 향후 다가올 인구변화에 적극 대응할 수 있도록 전 행정력을 집중해 선제적 대응을 하겠다고 말했다.

서영석 기자  gwelfare01@gmail.com

<저작권자 © 강원종합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영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