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7.6 월 04:42
상단여백
HOME 사회복지 현장출동
정선군사회복지협의회장 이·취임식 개최
   
 

[강원종합복지신문 박범용 기자]

정선군 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진복)에서는 지난 17일 정선농협 한우타운 회의실에서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한 김문영 정선경찰서장, 전운하 정선군의회 부의장, 나길주 도의원, 김진복 정선군 사회복지협의회장, 기관단체장, 사회복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선군 사회복지협의회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제5대 이정용 정선군 사회복지협의회장이 이임을 제6대 김진복 정선군 사회복지협의회장이 취임 했다.

이·취임식에서는 손메아리 동아리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활동영상 상영, 이임사, 취임사, 축사에 이어 노인맞춤돌봄 서비스 및 좋은 이웃들사업 발대식을 함께 진행했다.

노인맞춤돌봄 서비스 및 좋은 이웃들 사업은 지역의 어르신 및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며 소외계층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사업이다.
협의회는 2013년부터 ‘좋은 이웃들’사업을 보건복지부로 위탁받아 진행하고 있으며, 1,956명의 복지소외계층 발굴과 4,872건의 지역 자원 지원 및 연계를 추진하여 왔으며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복지 소외계층 발굴과 복지서비스 연계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군민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복지사업 발굴 및 지역자원과 연계한 다양한 복지사업 추진, 자원봉사 활동을 적극 참여해 준 협의회 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앞으로 정선군 사회복지협의회와 소통과 협업을 통한 다양한 복지사업 발굴 및 추진으로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정선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범용 기자  ppysw1@hanmail.net

<저작권자 © 강원종합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범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