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7.6 월 04:42
상단여백
HOME 행정·의회
도 공무원, “긴급재난지원금 쓰리GO!!(돕고‧살리고‧나누고) 캠페인” 전개
   
 

[강원종합복지신문 박범용 기자]

강원도청 공무원 500여명의 직원들이 지난 5월 25일 춘천시 내 중앙시장, 동부시장, 후평시장을 방문하여‘긴급재난지원금’을 지역 전통시장에 소비하는 자발적 소비운동을 펼쳤다.
도청 공무원들은 전통시장을 방문해 긴급재난지원금을 소비하는 것은 물론 인증샷도 찍어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개인 SNS에 게시하는 등 본 캠페인 확산을 유도했다.
이날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도청 직원들과 함께 25일 오전 소양동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긴급재난지원금을 수령하고, 바로 춘천 중앙시장을 방문하여 소비캠페인을 펼쳤으며, 행정부지사, 경제부지사도 각각 동부시장과 후평시장을 방문하여 본 캠페인을 전개하며 긴급재난지원금을 받아 지역 경제를 살리기 위해 적극 사용토록 범도민 참여를 유도하며, 이날 시장에서 장을 본 품목 중 일부를 지역의 복지시설에 기부했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긴급재난지원금이 도민들에게 지급되면서 소비활동에 되살아나고 있지만, 여전히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이 체감이 어려운 것 같다”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긴급재난지원금 신청과 소비에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도청 실국별로 6월말까지 협력 시‧군에 방문하여 별도 지역경제 활성화(전통시장 장보기 등)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박범용 기자  ppysw1@hanmail.net

<저작권자 © 강원종합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범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