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7.6 월 04:42
상단여백
HOME 사회복지 여성
강원도여성가족연구원, 강원도 성주류화를 위한 전문가 자문단 위촉식 및 자문회의
   
 

[강원종합복지신문 박범용 기자]

강원도여성가족연구원(원장 박기남)은 지난 5월 27일(수)「강원도 성주류화를 위한 전문가 자문단 위촉식 및 자문회의」를 개최했다.

강원도여성가족연구원은 2018년 강원도의 성주류화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정책 분야별 13명의 전문가로 이루어진 제1기 자문단을 발족하였다. 자문단은 광역 및 기초 자치단체의 여성친화도시 계획 수립, 도시재생 사업을 비롯한 각종 정책에 대한 상담 및 자문에 참여했다.

제1기에 이어 이번 위촉식에서는 지역개발, 교통, 안전, 미디어, 농어업, 복지, 성평등·인권 분야 등의 전문가 17명이 제2기 ‘강원도 성주류화를 위한 전문가 자문단’으로 위촉되며, 활동 기간은 2022년까지이다. 제2기 자문단은 강원도내 다양한 분야 현장지원기관 대표 및 활동가의 참여를 확대하였다. 이번에 구성된 전문가 자문단은 시군 공무원과 성별영향평가 컨설턴트에게 개별 사업에 대한 상담 및 자문을 했던 데서 역할을 확대하여 현시대의 새로운 젠더 이슈를 발굴하고 소개함으로써 성평등 정책을 먼저 고민하는 강원도정이 될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두었다.

이를 위하여 개별 공무원 등에 대한 상담 및 자문은 기존의 방식대로 자문 요청에 따라 서면과 대면 등의 방법으로 추진하며, 새로운 제더 이슈 발굴을 위해서는 자문단이 전문 영역별로 세미나를 개최하여 정책 분야별 이론 및 현장의 새로운 흐름과 요구를 찾아내어 도정에 반영하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박범용 기자  ppysw1@hanmail.net

<저작권자 © 강원종합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범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