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7.6 월 04:42
상단여백
HOME 노인복지
강원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 나비새김, 덕분에 챌린지 진행
   
 

[강원종합복지신문 박범용 기자]

강원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안영임)은 6월 노인학대 집중신고 기간을 맞이하여 SNS를 활용한 ‘나비새김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하여 코로나바이러스-19 의료현장에서 헌신하는 의료진들에게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또한 노인학대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촉구하고 누구도 노인학대를 할 수 없음과 학대 예방을 위해 관련 유관 기관들이 노력하고 있음을 지역 주민들에게 홍보하여 노인학대 신고 활성화 및 신고인식을 제고한다.

나비새김 챌린지는 노인학대 예방 캠페인 ‘나비새김’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통해 사랑을 전하면 학대피해노인에게 희망을 이어줄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참여방법은 나비새김 슬로건인 ‘사랑을 전하면 희망이 됩니다’ 문구와 함께 사진을 촬영하고 일부는 양손을 교차하여 나비 모양을 생성하며, 일부는 덕분에 챌린지 손 모양 제스처(존경을 뜻하는 수어동작)을 생성하여 사진을 촬영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이 캠페인은 소규모 사업장, 개인인 경우도 노인학대 예방 및 인권 보호 등 관련 사진으로 자유롭게 촬영이 가능하며, 강원 동부 지역 시군청과 주민센터, 경찰서, 사회복지시설 등에서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참여한 사진은 강원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 홈페이지(http://www.gd1389.or.kr/) 또는 인스타그램(gd1389)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나비새김 슬로건과 함께 사진을 촬영하여 강원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 메일gd1389@daum.net로 접수를 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박범용 기자  ppysw1@hanmail.net

<저작권자 © 강원종합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범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