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7.6 월 04:42
상단여백
HOME 사회복지
대한건설협회 강원도회, 도가정위탁지원센터에 10kg 쌀 100포대 기탁
   
 

[강원종합복지신문 박범용 기자]

대한건설협회 강원도회(회장 오인철)는 지난 16일, YMCA강원도가정위탁지원센터(관장 남궁제정)에 조손가정 후원을 위해 10kg쌀 100포대를 전달했다.
강원도회는 저소득층의 조손가정에 ‘따뜻한 한끼’를 제공한다는 마음으로 이번 물품을 지원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오인철 회장은 “친부모가 아동을 돌볼 수 없는 사정과 아동을 대리양육하는 조부모의 경제력 부족으로 세대원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점을 잘 알고 있다”면서 “작은 정성이지만, 조손가정 아동들이 꿈과 희망을 키워나가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말했다.
남궁제정 관장은 “대리양육하는 조부모와 위탁아동들을 위한 대한건설협회 강원도회 측의 관심과 후원에 감사드리며, 본 후원물품을 도내 조손가정에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강원도가정위탁지원센터는 2003년 개소하여 2017년 1월 1일부터 춘천YMCA에서 위탁하고 있는 보건복지부·강원도 지정 아동복지전담기관이다. 현재 강원도내 18개 시․군의 위탁아동(898명) 및 사후관리아동(626명)을 지원하고 있다.
가정위탁제도는 부모의 학대·방임·빈곤 등의 사정으로 친가정에서 아동을 양육할 수 없는 경우, 해당 아동에게 아동복지법이 정하는 기준에 적합한 가정에서 일정기간 보호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박범용 기자  ppysw1@hanmail.net

<저작권자 © 강원종합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범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