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8.10 월 04:17
상단여백
HOME 사회복지
강원도, 코로나19 의료진 초청 제26회 강원도민의 날 기념식 개최
   
 

[강원종합복지신문 서영석 기자]

제26회 강원도민의 날 기념행사가 지난 7월 8일 18시00분에 강원도청 분수공원에서 개최됐다.

이번 강원도민의 날 행사는 코로나19 감염우려를 무릅쓰고 극복을 위해 고생하시는 강원도 의료진 및 선별진료소 근무자들을 초청,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격려의 마음을 함께 나누는 의미 있는 행사로 기획, 기존의 형식적인 기념식을 탈피하여 간소화하고 품위있게 치러졌으며, 안전을 위해 참석자 발열체크, 손소독제 비치 등 방역수칙 및 생활 속 거리두기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강원도청 분수공원 야외 특설무대에서 소규모로 개최됐다.

이번 기념식은 강원도립무용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영상 시청, 시상, 덕분에 챌린지, 인기가수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코로나19 대응‧예방 및 지역사회 확산방지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어 강원도로부터 포상을 받은 공무원 및 민간분야 유공자중 분야별 대표자 5인을 초청하여 도지사가 표창장을 직접 전수하였으며, 또한, 친절봉사, 효행, 의행, 애향 등 4개 분야에서 선행을 실천한 4명의 도민을 선정하여 「강원도 선행도민대상」을 시상했다.

표창유공자는 코로나19 대응 유공 표창 의료부문 주헌수(원주의료원 내과과장), 박상옥(강원대학교병원 음압병동 수간호사), 의료방역부문 김영옥(춘천시보건소 보건운영과), 소방부문 김은수(소방본부 방호구조과), 경찰부문 김민구(강원지방경찰청 112종합상황실), 선행도민대상으로는 친절봉사부문 조흥상(원주시), 효행부문 김민준(동해시), 의행부문 고광만(춘천시), 애향부문 장봉만(재부천강원도민회)이 선정됐다.

도 관계자는 “26회째 맞는 도민의 날은 예년보다는 축소된 규모로 치러졌지만 무거운 방호복을 입고 언제 끝날지 모르는 코로나19와의 사투를 벌이며 최선을 다하고 있는 의료진의 지쳐가는 몸과 마음을 달래기 위해 행사를 준비했으며, 그 간의 피곤함을 잠시 내려놓고 충전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서영석 기자  gwelfare01@gmail.com

<저작권자 © 강원종합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영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