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8.10 월 04:17
상단여백
HOME 장애인복지
2020년 강원도장애인복지증진사업 ‘강원지역 상담소시설종사자 역량강화사업’
   
 

[강원종합복지신문 박범용 기자]

속초성폭력상담소,장애인성폭력상담소(소장 김문희)는 2020년 강원도장애인복지증진사업에 공모, 선정되어 장애인 성폭력 피해지원 강화를 위한 ‘강원지역 상담소시설 종사자 역량강화사업’ 심화 및 전문과정을 운영한다.

상담소는 지난 6월 18일(목)~19일(금) 롯데리조트에서 있었던 장애인 성폭력 피해지원 강화를 위한 기본과정에 이어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강원지역 상담소시설 종사자 역량강화사업의 심화 및 전문과정’을 통해 강원도내 여성권익증진 시설간 종사자들이 모여 정보를 공유함과 동시에 장애인 성폭력 피해자 지원 체계 구축으로 원활하고 더욱 효과적인 피해지원이 이루어질 것을 기대한다. 또한 위기상황의 장애인 성폭력 피해자에게 전문적인 서비스를 지원함으로 인해 피해지원의 질적 향상의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

이 사업은 강원도내 여성권익증진시설에 종사하는 상담소 시설 종사자 30명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성 강화 교육으로, 심화과정 1~2단계 와 전문과정 1단계로 나누어, 8시간씩 3회 총 24시간으로 기획되어졌다.

지난 7월 22일(수) 속초 한화호텔앤드리조트(주) 쏘라노 8동 1층 <포럼>에서 시작되는 이 사업의 심화과정 1단계는 장애인 여성폭력 예방과 인권을 위해 현장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현장 전문가를 모시고, 페미니즘과 젠더, 장애별 특성 이해, 장애여성 섹슈얼리티(성적위치, 성적권리, 젠더와의 관계성) 3개의 주제로 구성하여 교육이 진행됐다.
심화과정 1단계 이후, 심화과정 2단계는 9월 18일(금)에 장애인과 법이해, 장애인의 성이해, 장애인 성폭력의 특성과 이해 3개의 주제로, 전문과정 1단계는 10월23일(금)에 장애인 성폭력 사건 판례 분석과 장애인 성폭력 상담지원 사례 워크숍의 주제로 추가 진행할 계획이다.

코로나19가 우리나라를 비롯 전 세계에 유행처럼 번지면서 우리의 삶은 코로나19와의 공존하는 일상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에 상담소는 코로나와 함께 안전하게 살아가기 위한 일상 속에서 보다 안전한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교육장 내에서도 안전한 거리두기(한 방향보기, 띄어앉기) 실천을 안내함과 동시에 교육장 소독, 모든 교육참여자 체온측정과 명단관리를 클린강원패스포트를 통한 전자출입명부 작성 등 예방을 위해 철저하게 준비를 다하여 진행했다.

박범용 기자  ppysw1@hanmail.net

<저작권자 © 강원종합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범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