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8.10 월 04:17
상단여백
HOME 노인복지
춘천남부노인복지관, 건강한 여름나기 캠페인 실시
   
 

[강원종합복지신문 박범용 기자]

춘천남부노인복지관(관장 박란이)은 지난 7월 23일(목) 무더위에 취약한 어르신들의 안전과 건강한 여름나기를 도모하기 위해 어르신을 위한 건강한 여름나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건강한 여름나기 캠페인은 ‘여름철 폭염대비 건강관리’를 주제의 영상을 제작하여 춘천남부노인복지관 유튜브채널(이하 춘남노 tv)에 업로드 함으로써 폭염의 위험성 및 건강수칙 등을 온라인으로 안내하였으며, 7월 23일에는 복지관 무료급식 대상자에게 시원한 음료 및 여름철 폭염대비 건강관리와 식중독 예방 안내문을 직접 전달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박란이 관장은 “코로나19의 힘든 상황에서 건강한 여름나기 캠페인을 통해 이른 폭염에 지친 어르신들에게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며 “온열질환 예방하기와 여름철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식중독 예방 3대 원칙을 철저히 지킬 것”을 강조했다.

이번 캠페인을 기획한 기승임 간호사는 “올 여름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으로 더욱더 무더운 여름을 보내고 계시는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무더위를 잘 이겨내시고, 개인위생 수칙을 철저하게 지켜 코로나19도 잘 극복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실시한 캠페인은 발열체크 및 손소독제 사용, 가림막 설치, 최소 1m 이상 거리 두기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진행됐다.

박범용 기자  ppysw1@hanmail.net

<저작권자 © 강원종합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범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