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9.21 월 03:16
상단여백
HOME 노인복지
원주시노인종합복지관, 비대면 서비스 위한 유튜브 및 카카오채널 개설
   
 

[강원종합복지신문 서영석 기자]

원주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박지영)은 You-tube(유튜브) 채널 “원노복TV”를 개설하여 어르신들을 위한 교육영상, 취미영상, 복지관 홍보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여 보급하고 있다.

평생교육 프로그램에서 활동 중인 전문 강사뿐만 아니라 “은빛소리봉사단”(복지관 홍보 및 소셜 네트워크 활동을 위한 노인 전문 자원봉사단)으로 어르신들이 직접 참여하여 또래 어르신들을 위한 영상을 제작하여 남다른 의미가 있다.

또한 카카오채널을 통해 복지관에 찾아오지 않고도 각종 소식을 전달받을 뿐만 아니라 직원과의 상담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온라인 채널이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을 위하여 사용법에 대한 홍보물 제작 및 배포, 안내도 병행하고 있어 향후 어르신들의 정보접근성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원주시노인종합복지관 박지영 관장은 “이제 어르신들의 정보격차 해소와 복지관에 대한 접근성 향상을 위하여 온라인 콘텐츠 개발에도 힘써야 할 때”라고 전하며 향후 복지관의 소셜 네트워크 활동을 확대해 나가고자 하는 의지를 보였다.

아직은 시작단계에 있는 복지관의 소셜 네트워크 활동이 코로나19로 인하여 복지관 이용에 어려움이 있는 어르신들께 온라인 수업을 제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역 사회에 한층 더 가까워진 복지관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원주시노인종합복지관의 온라인 컨텐츠는 You-tube채널 “원노복TV”에서 만나볼 수 있다.

서영석 기자  gwelfare01@gmail.com

<저작권자 © 강원종합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영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