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9.21 월 03:16
상단여백
HOME 사회복지
정선군사회복지협의회․정선방역 취약어르신 방역 봉사활동
   
 

[강원종합복지신문 서영석 기자]

정선군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진복)와 정선방역(대표 원영미)은 정선읍 관내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중 주거환경이 열악하고 방역에 취약한 어르신 20여 가구를 선정하여 방역서비스를 지원했다.

이날 방역 지원은 노후되고 습한 환경의 단칸 방에 바퀴벌레가 온 방으로 번져 위생과 건강이 염려되는 심각한 상황에 놓인 어르신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전담복지사와 생활지원사가 고민하던 중, 정선방역 원영미 대표와 상담하게 됐다.

사연을 들은 원영미 대표는 지역의 소외된 어르신을 위해 흔쾌히 봉사해주시겠다며 바쁜 일정을 뒤로하고 따뜻한 마음으로 직접 방역 활동에 나서 구슬땀을 흘렸다.

코로나 19와 긴장마로 방역관리가 더욱 필요한 고령의 취약 어르신과, 해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가족과 소원하여 혼자서 방역 등을 수행할 수 없는 어르신 20여 가구에게, 정선방역 원영미 대표의 선행으로 근심을 덜어 드리고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 드렸다.

0모씨는 "바퀴벌레가 너무 많이 번져서 사는게 힘들었는데 오늘 방역을 해주시고 정선군사회복지협의회 직원들이 청소도 깨끗하게 해줘서 집이 정말 깨끗해졌다. 오래된 이불도 바꿔줘서 오늘은 아주 잘 잘 수 있을 거 같고 너무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김진복 정선군사회복지협의회장은 "정선방역(대표 원영미) 업체의 따뜻한 배려와 나눔으로 지역의 어르신이 쾌적하고 청결한 환경 속에서 지낼 수 있게 되어 감사하고, 앞으로 협의회가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과,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을 더욱 성실히 수행하고, 지속적으로 지역 자원과 복지서비스를 연계하여 행복한 정선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며 다시 한번 사랑을 실천해주신 정선방역 원영미 대표님께 고맙다"고 전했다.

서영석 기자  gwelfare01@gmail.com

<저작권자 © 강원종합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영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