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9.21 월 03:16
상단여백
HOME 노인복지
원주시노인종합복지관 노인일자리사업 우수기관 선정

[강원종합복지신문 이승희 기자]

보건복지부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주관하는 2019년 노인 일자리 사업 수행기관 평가에서 공익형+인력파견형 그룹 부문 최우수 등급인 S등급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장관상(대상)을 수상한다.

이번 평가는 2019년 재정지원 노인 일자리 사업 수행기관 전체 1,268개소에 대한 1차 심사인 정량평가를 거쳐 15%에 해당하는 205개 우수기관에 성과보고서를 통한 정성평가(2차 심사)를 진행하였다. 정성평가는 사업 내실화를 위한 노력, 신규일자리 발굴 및 일자리 담당자 처우개선을 등의 혁신사례, 지역 전체의 노인 일자리 사업 성장을 위한 노력 등이 포함됐다.

원주시노인종합복지관은 2019년도에 7개의 노인 일자리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총 925명의 어르신에게 사회활동의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지역사회 노인들의 활기차고 보람된 노년 생활을 영위하는데 지역 노인복지 전문기관으로써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한편 평가 우수기관 시상식은 오는 21일(월) 서울 롯데타워 sky31컨벤션에서 열리며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온라인 기념식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원주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박지영)은 코로나19로 어르신들의 일자리 활동이 중단되어 매우 안타깝지만 모두 슬기롭게 극복하여 원주시 어르신들이 사회참여 기회를 통해 다시 생활의 보람과 활력을 느끼며 풍요롭고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승희 기자  webmaster@gwelfare.co.kr

<저작권자 © 강원종합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승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