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10.19 월 03:01
상단여백
HOME 사회복지
홍천 삼생마을-삼성SDS, 도농교류 온라인 장터 펼쳐
   
 

[강원종합복지신문 서영석 기자]

코로나와 폭우, 태풍 등으로 인해 힘든 농어촌 마을에 자매결연사가 마을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구매로 많은 도움을 주고 있어 화제다.

홍천군 서석면 삼생 정보화마을(위원장 김병현)은 지난달 부터 삼성SDS와 추석특판 온라인 장터 교류 행사를 가졌다.

삼생정보화 마을과 삼성SDS는 해마다 봄, 가을철에 임직원 가족 농촌 체험과 봉사활동, 그리고 명절 때마다 오프라인 장터를 통해 활발한 교류를 해 왔지만 올해는 코로나19 때문에 개최되지 못한 오프라인 장터 대신 온라인으로 삼성 SDS에서 자매마을 특산물을 대량 구매해 준 덕분에 실의에 빠진 농촌마을에 큰 힘이 되어 주었다.

이밖에도 삼성전기, 삼성 전자 등 정보화마을과 자매결연인 삼성 각 계열사에서도 삼생마을 외 전국 360개 정보화마을 농·특산물을 임직원에게 주어진 포인트를 통해 구매, 농촌지역의 경기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이번 교류 행사는 민족의 큰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코로나19 위기극복에 힘쓴 임직원들을 격려하고, 고향 방문이 어려운 직원들이 온라인 장터를 통해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는 취지에서 삼성 그룹 차원에서 대대적으로 진행된 행사로 고령화로 인해 일손이 부족하고 마을 특산물 판로확보에 어려움이 많은 농촌마을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고 있다.

서영석 기자  gwelfare01@gmail.com

<저작권자 © 강원종합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영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