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1.7.26 월 04:19
상단여백
HOME 사회복지
아동,청소년 성인권 보호를 위한 DDD (Digital디지털,Defense방어,Develope성장하다)
   
 

[강원종합복지신문 박범용 기자]

속초성폭력상담소,장애인성폭력상담소는 2021년 강원도양성평등기금지원사업으로 4월부터 11월까지「아동,청소년 성인권 보호를 위한 DDD(Digital디지털,Defense방어,Develope성장하다)-ⓛ 디지털 성범죄 예방을 위한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초∙중학생 반별교육 50회, ② 찾아가는 성교육체험마당 ‘말 할 수 있어요!’ 3회를 진행한다.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은 디지털네이티브세대인 아동,청소년에게 미디어 환경 속 무분별한 콘텐츠가 미치는 영향(성역할 고정관념, 왜곡된 성의식)을 제대로 인식하여 비판적인 사고를 향상함으로써 디지털 성범죄 예방실천 의식을 돕고자 한다.

이에 상담소는 강사활동가 모집을 통해 신청한 활동가 대상으로 최근 미디어성문화연구소 이충민소장이 대중매체 바로알기,‘미디어 리터러시 활용 교육’ 워크숍을 온라인으로 실시하여 강사역량강화에 많은 도움이 됐다.

또한 ‘찾아가는 성교육체험마당’ 10개 부스는 포괄적인 성 개념 및 성폭력 민감성 키우기 등, 표현하는 성, 건강한 성의식 형성과 성장과정의 성적 발달에 따른 상황별 표현력을 높이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도내 지리적 균형성, 형평성을 고려하여 도서벽지 작은 학교 초등학생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속초성폭력상담소,장애인성폭력상담소(소장 김문희)는 아동,청소년이 디지털 기기와 온라인을 통해 성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무분별하게 접하게 될 경우 자칫 성에 대한 인식이 왜곡될 수 있는 만큼, 리터러시 교육을 통해 올바른 온∙오프라인에서의 건강한 성인식 확장 계기를 제공함으로써 안전한 학교 및 성문화 조성과 디지털성범죄 예방 및 대처능력을 키워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박범용 기자  ppysw1@hanmail.net

<저작권자 © 강원종합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범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