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1.9.27 월 01:20
상단여백
HOME 사회복지
강원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2021년 공모형 연합모금사업 협약식
   
 

[강원종합복지신문 박범용 기자]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유계식, 이하 모금회)는 지난 29일 2021년 공모형 연합모금 파트너기관과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연합모금 선정기관인 강원도지역아동센터협의회(회장 김민임), 춘천북부노인복지관(관장 박재호), 원주장애인자립지원센터(소장 김용석), 춘천연탄은행밥상공동체(국장 이정화), 함께사는강원세상(사무국장 함병식)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연합모금사업에 선정된 5개 기관은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간 각 기관별로 모금활동을 진행하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는 모금된 규모에 맞춰, 추가 매칭금을 지원해 기관의 사회복지사업 효과를 극대화 시킬 예정이다.
2016년 시작해 올해 들어 6년차에 접어든 연합모금사업은 사회복지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자체적인 모금활동에 어려움이 있는 기관 및 단체의 고유목적사업을 지원하고자 마련된 사업으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기관이 힘을 모아 모금 및 홍보사업 실시해 기관 및 단체의 사회복지사업의 재원을 확충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연합모금사업을 통해 마련된 재원 및 매칭금은 강원도지역아동센터협의회는 '지역아동센터 임차료, 냉난방비, 프로그램 사업', 춘천북부노인복지관은 '위기가정 및 1·3세대 교육지원사업 지원', 원주장애인자립지원센터는 ‘장애인인식개선을 위한 원주장애인 인권영화제’, 춘천연탄은행밥상공동체는 '에너지 소외계층 겨울나기 지원', 함께사는강원세상은 '동해시묵호노인종합복지관 이용 어르신을 위한 어르신 행복 충전'사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유계식 강원사랑의열매 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돕기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할 수 있어서 감사드린다”며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범용 기자  ppysw1@hanmail.net

<저작권자 © 강원종합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범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