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1.9.27 월 01:20
상단여백
HOME 사회복지
동해진로체험지원센터, 체험처 멘토 역량 강화 워크숍 성료
   
 

[강원종합복지신문 서영석 기자]

동해진로체험지원센터는 지난 6월 28일 월요일 10시부터 동해교육지원청에서 동해교육지원청(교육장 장재만) 김종녀 교육과장과 김은미 장학사가 참석한 가운데 동해 관내 청소년들에게 진로교육과 자유학년제 및 초·중·고등학생의 진로탐색을 지원하는 동해지역 진로체험처 멘토를 대상으로 멘토 역량강화 연수 및 꿈길 사이트 운영을 위한 협의회를 진행했다.

역량강화 워크숍은 강원권 선도센터 영월진로체험지원센터 이현정 센터장의 교육부 ‘꿈길’ 사이트 안내 및 수준(학교급)별 진로체험 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내용과 교육기부인증기관인 화이통협동조합 양승우 대표, 김경화 총무팀장, 권맹순 멘토의 프로그램 운영 사례와 진로체험을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을 통해 우수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한 기회를 마련했다.

이어서 지난 29일 오후 3시 동해진로체험지원세터는 동해시청소년수련관에서 동해관내 초·중·고등학생들이 다양한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모색하는 진로교사 협의회를 개최했다.
행사에 참석한 메이커월드 최병영 멘토는“ 오늘 워크숍을 통해 꿈길 사이트 활용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으며, 앞으로 초·중·고·학교급 수준별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탑재하여 학생 맞춤형 진로 체험활동을 활발히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서영석 기자  gwelfare01@gmail.com

<저작권자 © 강원종합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영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