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2.5.16 월 14:17
상단여백
HOME 노인복지
정선군종합사회복지관, 홀몸 어르신 국 배달 지원 “국한담” 진행
   
 

[강원종합복지신문 서영석 기자]

정선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원행 신부)은 지난 4월 5일부터 홀로 생활하시는 어르신들의 식생활 개선 및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한 국 배달 지원 사업 “국한담”을 진행하고 있다.

국 배달 지원 사업 “국한담”은 신동읍, 북평면, 화암면, 여량면 등 4개 지역에 총 40가구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국한담”은 국 한 그릇에 담긴 정성스러운 마음의 의미를 담고 있다.

강원랜드 복지재단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국한담” 사업은 지역별로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국 재료를 준비에서부터 조리, 가구 방문, 모니터링까지 진행한다.

특히 2021년 진행된 국 배달 지원 사업 “사랑가득 국한그릇”이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과 자발적 후원 동참을 이끌어 내는 계기가 마련되었던 만큼 이번 “국한담” 사업 또한 그 동안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주변의 이웃들을 돌보며 건강하고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는 봉사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원행 정선군종합사회복지관장은 국 한 그릇으로 독거 어르신들에게 따뜻함을 안겨줄 “국한담” 사업이 지역주민들에게 지역사회복지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의 변화를 가져다 줄 좋은 사업으로 복지관과 유관기관이 함께 협업하여 활발하게 진행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서영석 기자  webmaster@gwelfare.co.kr

<저작권자 © 강원종합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영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