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2.5.16 월 14:17
상단여백
HOME 행정·의회
속초문화재단 ‘2022 문화가 있는 날 - 앙리 마티스 레플리카전‘ 종료,
   
[강원종합복지신문 서영석 기자]

(재)속초문화재단이 지난 3월 25일 ~ 4월 3일까지 문화복합공간 스페이스 동원냉동에서 마련한‘2022 문화가 있는 날’앙리 마티스 레플리카전시가 뜨거운 관심 속에 마무리됐다.

문화복합공간 스페이스 동원냉동에서 진행된 이번 전시는 현대미술 거장 앙리 마티스의 레플리카 작품을 전문 도슨트의 해설과 함께 만나볼 수 있었다.
그리고 아쉽게 전시를 놓친 관람객에 요청에 의해 4월 11일(월)까지 윈도우 갤러리 형태로 전시장 밖에서 작품을 만나볼 수 있게 했다.

속초에 신규 문화예술복합공간인 스페이스 동원냉동에서 개최된 이번 전시는 속초시민과 관광객을 포함한 600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여 문화예술에 대한 높은 관심을 짐작하게 했다.

한편 (재)속초문화재단은 4월 15일부터는 두번째 문화가 있는 날 행사로 ‘시(詩)화(畵)서(書)로 보는 속초이야기’를 준비 중이다.

이번 전시는 속초지역작가들이 함께 시와 펜그림 그리고 캘리그라피로 새롭게 선보이는 속초의 이야기를 담은 콜라보 시화작품 30점을 전시할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2022 문화가 있는 날 첫 기획전시인 앙리마티스레플리카전에 속초시민과 관광객 여러분이 보내주신 많은 관심에 감사를 전한다.

4월 15일부터는 속초지역 작가들과 특별한 전시를 준비하고 있으니 더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속초문화재단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문화가 있는 날’과 해당 주간에 문화예술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속초시민이 문화예술을 좀더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는 기회와 문화적 소통의 기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 문의는 속초문화재단 공연사업팀(033-636-0670)으로 하면 된다.

서영석 기자  webmaster@gwelfare.co.kr

<저작권자 © 강원종합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영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