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2.6.27 월 17:22
상단여백
HOME 노인복지
춘천남부노인복지관, 홀몸 어르신 700명에게 김치 지원
   
 

[강원종합복지신문 서영석 기자]

춘천남부노인복지관(김소영 관장)은 봄 맞이 홀몸 어르신 식생활 지원을 위하여, “봄장 김치로 홀몸 어르신이 ‘김-치’하실 수 있도록!”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날, 어르신 700명에게 봄 김치 약 1,300kg을 전달했다.

행사는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모금된 후원금과 지역사회 후원이 더해져 약 700만 원 마련되었으며,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이 3년째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행사이다.

특히 저소득 어르신은 집에 김치 냉장고가 없고, 경제적이나 신체적으로 봄장 김치를 해 드실 여력이 없어 봄장김치는 다른 때 보다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높다.

이번 행사를 통해, 어르신께 총각김치, 맛김치를 전달할 예정인데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의 균형 잡힌 식사와 건강을 위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김치를 전달받은 박달순(신동면) 어르신은 “김치는 빼놓을 수 없는 반찬이지만, 누가 김치를 주지 않으면 혼자 해 먹기가 어렵다.

특히, 김치가 똑 떨어지는 이맘때 김치를 줘서 어느 때보다도 반갑고 고맙다.

맛김치로 오랜만에 한 끼 맛있게 먹을 것 같다.”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네이버 해피빈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모금과 지역사회 후원을 통해, 매달 정기적으로 테마 모금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는 어버이날을 위한 모금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영석 기자  webmaster@gwelfare.co.kr

<저작권자 © 강원종합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영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