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2.5.16 월 14:17
상단여백
HOME 행정·의회
강원도관광재단, 인기 예능 콘텐츠에 강원 관광의 매력을 담다.
   
[강원종합복지신문 서영석 기자]

강원도관광재단(대표이사 강옥희)은 강원도 평화지역 5개 시 · 군(철원, 화천, 양구, 인제, 고성)과 남부지역 4개 시 · 군(영월, 정선, 태백, 삼척) 등 강원도 전역을 대상으로 강원 관광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여행과 예능을 결합한 다양한 방송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그 첫 시작은 <동원아 여행가자> 이다.

<동원아 여행가자>는 인기 트롯가수인 장민호와 정동원의 우정 여행을 다룬 예능 프로그램으로서 지난 5월 2일 (월), 영월편이 첫 방영되어 3.7%(수도권 기준, 닐슨코리아 제공)의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어지는 방송에서는 정선, 태백, 삼척을 여행하는 장민호와 정동원의 여행기가 차례로 그려 질 예정이다.

이 밖에도 <백종원 클라쓰>, <바람의 남자들> 등 7개의 프로그램, 약 54편의 예능 방송 콘텐츠가 제작되어 강원도의 숨겨진 관광자원을 발굴하고 지역을 집중 조명하는 등, 지역관광이 더욱 활성화되도록 홍보 전략을 수행 할 계획이다.

강원도 평화지역과 남부지역은 그마다 특색 있는 문화와 산업유산이 잘 보존되어 있고 특히, 천혜의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휴양과 힐링, 심신의 치유를 위해 떠나는 친환경 · 웰니스 관광 명소로 최근 각광을 받고 있다.

이에 강원도관광재단은 캠핑여행, 미각여행, 음악여행, 골목 & 전통시장 여행 등을 주제삼아 방송 콘텐츠를 제작, 시청자들에게 지역관광의 매력과 정보를 함께 전할 계획이다.

관광콘텐츠실 강의현 실장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코로나19 상황이 호전되어 가는 속도에 맞춰, 관광목적지로서 강원 평화지역과 남부지역을 조명하기 위해 다양한 예능 방송 콘텐츠를 제작 중이다.” 라고 밝혔다. 또한 “방송을 접한 시청자분들이 실제로 해당 지역을 방문하여 지역관광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 라고 전했다.

서영석 기자  webmaster@gwelfare.co.kr

<저작권자 © 강원종합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영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