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2.8.8 월 14:02
상단여백
HOME 사회복지
강원도인재개발원-강원도사회복지사협회 업무협약
   
 

[강원종합복지신문 이성근 기자]

강원도인재개발원(원장 최형자)과 강원도사회복지사협회(회장 변영혜)는 지난 5월 31일 인재개발원에서 도내 사회복지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온라인 법정의무교육을 제공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원에서 운영 중인 도민사이버배움터 내 법정의무교육 8개 과정을 신설하고 교육이수 시 강원도지사가 인증한 수료증이 발급된다.

직장 내 성희롱 예방교육,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개인정보보호교육 등은 사회복지시설(기관) 종사자라면 반드시 들어야 하는 교육으로 1년에 1회 이상 이수하지 않을 시 과태료가 부과된다.

그러나 늘어나는 교육 수요와 달리 도내 법정의무교육 수강을 위한 온라인 플랫폼이 전무한 상황이었다.

현재 도내 사회복지시설(기관) 종사자는 약 1만 여명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도민사이버배움터에서 법정의무교육을 이수하게 되어 종사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최형자 강원도인재개발원장은 최근 ‘강원도 인재개발원의 강원도민등에 대한 교육훈련 운영 조례안’이 마련됨에 따라 도민 사이버교육과 집합 교육을 확대 개편하고, 도민 맞춤형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온라인 법정의무교육은 강원도인재개발원 도민사이버배움터 (http://elearning.provin.gangwon.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성근 기자  ppysw1@hanmail.net

<저작권자 © 강원종합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성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