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2.6.27 월 17:22
상단여백
HOME 행정·의회
강원디자인진흥원, 전시를 통한 삶의 성찰‘My Dear 피노키오展’개최
   
[강원종합복지신문 서영석 기자]

(재)강원디자인진흥원(원장 최인숙, 이하 진흥원)은 「My Dear 피노키오 展」을 지난 6월 14일(화)부터 8월 28일(일)까지 진흥원 1, 2전시실에서 개최한다.

「My Dear 피노키오 展」은 1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끊임없이 사랑받아 재탄생되어 온 이탈리아의 고전문학 ‘피노키오의 모험’을 세계적 일러스트레이션 거장과 국내 작가의 다양한 시각으로 구성된 전시이다.

과거와 현대의 감성이 만난 이번 전시는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상, 칼데콧상 등을 비롯한 권위 있는 상을 받은 세계 유수의 작가 10여 명의 작품이 회화, 영상, 그림책, 팝아트 등 다양한 매체로 전시된다.

이번 전시는 우리가 알고 있던 피노키오 이야기와 색다른 점 찾기, 같은 장면에 다양한 기법으로 표현된 작품 비교를 통해 자기반성과 삶에 대한 성찰을 관람 포인트로 잡으면 더욱 풍성히 전시를 관람할 수 있을 것이다.

전시 관람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입장 가능하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전시 외에도 어린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유료체험이 마련되어 있다. 체험은 1회 90분 체험이며, 어린이 눈높이의 도슨트와 음악에 맞춰 신나게 표현하는 페인팅, 그리고 다양한 재료를 사용하여 하나뿐인 피노키오 만들기로 진행된다.

최인숙 원장은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전시를 준비하게 되었다”며, “진흥원은 앞으로 도민들에게 디자인 문화를 홍보하고 확산하기 위해 노력할것”이라고 전했다.

서영석 기자  webmaster@gwelfare.co.kr

<저작권자 © 강원종합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영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