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2.11.21 월 13:40
상단여백
HOME 행정·의회
강원도장애인종합복지관 2022 장애인인권프레젠테이션 대회 진행
   
 

[강원종합복지신문 이성근 기자]

강원도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엄정호)은 지역주민의 장애인인권에 대한 관심을 확대하고, 청소년들이 가진 장애인 권익옹호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한국수력원자력㈜한강수력본부/강원도장애인종합복지관 주최, 강원도교육청, G1 후원으로 ‘2022 장애인인권 프레젠테이션 대회’를 진행했다.

‘장애차별 없는 세상을 향한 모두의 울림 Common Voice’를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프레젠테이션 대회는 지역사회 내 장애차별을 근절하기 위한 청소년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와 이에 대한 실행결과를 발표하며 청중 및 청중 평가단 100여명이 관람하는 가운데 진행됐다.

한편, 학교생활의 경험을 바탕으로, ‘네 모습 이대로’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공감, 이해, 나눔, 기쁨 네 가지 주제로 학교 안에서 교내 학생들의 인식을 파악하고 「특별하지도 모자라지도 않은 나지도 않은」이라는 책을 활용한 독서 토론을 통해 인식을 개선하고, 스티커와 SNS를 활용한 챌린지 등의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교내 학생들의 장애인인식 변화를 이끌어 낸 강릉 관동중학교 ‘뚝딱이’ 팀이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장애인인권프레젠테이션대회를 통해 도내 청소년들이 장애인인권에 대한 고민과 프로그램을 계획하며 장애인권익옹호 역량을 향상시키고 교내에서 함께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새로운 경험과 지역, 학교, 팀원 등 다양한 소통하는 경험하는 기회가 됐다.

이성근 기자  lover503@hanmail.net

<저작권자 © 강원종합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성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