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3.3.20 월 15:24
상단여백
HOME 교육복지
화천군 새해에도 교육 지원 지속
   
 

[강원종합복지신문 이성근 기자]

화천 출신 대학생들을 위한 전폭적인 교육지원이 계묘년(癸卯年) 새해에도 이어진다.

화천군 인재육성재단(이사장:최문순)은 지난 1일 2022년 1학기 지역인재 지원대상자를 내달 20일부터 3월3일까지 선발한다고 공고했다.

재단의 지역 대학생을 위한 지원은 신청 기준과 금액에서 파격적이다.

학생의 부모 또는 실질적으로 부양한 보호자가 주민등록 기준 3년 이상 실거주하는 조건이면 된다.

부모 소득 기준도 없으며, 재학기간 국가장학금과 교내장학금 등을 제외한 등록금 실납입액 전액을 지원한다.

대학 신입생은 첫 학기에 한해 성적기준이 미적용되지만, 재학생은 직전학기 성적 평점이 2.5점(4.5점 만점 기준) 이상이면 학자금을 전액 받을 수 있다.

등록금 실납입액이 100만원 미만일 경우, 학기 당 100만원이 일괄 지급된다.

또 대학 신입생과 재학생들을 위해 월 50만원 한도 내에서 거주비 실비 100%가 지급된다.

해외 우수대학 진학생들과 재학생들에게는 부모의 납부 소득세 규모에 따라 특별 지원금이 차등 지급된다.

이 밖에도 중학교 3학년 성적이 교내 5% 이내인 학생이 화천지역 고교로 진학 시, 우수 지원금 100만원이 주어진다.

1학기 지원금 신청은 화천권역은 화천군청 교육복지과, 사내권역은 사내도서관을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등기우편접수는 화천군 인재육성재단 사무국(군청 교육복지과)으로 하면 된다.

최문순 인재육성재단 이사장(화천군수)은 “사람이 곧 화천의 미래 경쟁력”이라며 “지역 인재들이 경제적 걱정 없이 학업에만 집중하며, 꿈을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이성근 기자  gwelfare01@gmail.com

<저작권자 © 강원종합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성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