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3.3.20 월 15:24
상단여백
HOME 장애인복지
강원도일자리재단, 경증장애인 인턴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강원종합복지신문 서영석 기자]

강원도와 강원도일자리재단(대표이사: 박광용)은 장애인의 취업 확대와 사업체 구인난 해소를 목적으로 추진하는 경증장애인 인턴지원 사업에 참여할 도내 50인 이상 사업체와 경증장애인(만18~49세)을 모집 중이다.

‘장애인 인턴지원 사업’은 경증장애인 인턴을 고용하는 사업체에 인턴지원금 및 정규직 전환지원금을 인턴 1인당 최대 435만 원까지 지원하며, 아울러 취업을 희망하는 경증장애인 구직자의 인턴 참여 및 정규직 전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강원도 내 상시근로자 50인 이상 규모의 사업체가 참여할 수 있고 경증장애인 채용 시 인턴지원금 최대 240만 원(80만 원씩 3개월 간)과 정규직전환지원금 최대 195만 원(65만 원씩 3개월 간)을 지원받을 수 있다.

참여대상 인턴은 만 18~49세의 경증장애인으로 「장애인 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에 따른 장애유형 중 경증에 해당되야 하며, 장애 유형 및 직무역량 등을 고려하여 사업체에 배치된다.

참여를 원하는 사업체 및 인턴 희망 구직자는 이메일·우편·방문으로 신청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원도일자리재단 누리집(https://job.gwd.go.kr/gwjf) 사업 공고 및 담당 부서(033-256-9225)를 통해 확인 및 안내받을 수 있다.

박광용 강원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장애인의 사회 참여를 도울 수 있는 가장 최선의 방법은 일자리이며, 도내 사업체도 장애인 채용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있다”며, “해당 사업을 통해 근로자와 사업체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영석 기자  webmaster@gwelfare.co.kr

<저작권자 © 강원종합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영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