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3.6.5 월 11:50
상단여백
HOME 사회복지
강원도 “학교폭력 예방 및 대응체계 구축 간담회”개최
   
 

[강원종합복지신문 서영석 기자]

강원도는 최근 도청 신관 2층 소회의실에서‘학교폭력 예방 및 대응체계 구축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학교폭력 없는 강원도’를 만들기 위해 강원도와 강원도교육청, 강원경찰청 등 공공기관 및 강원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강원도청소년쉼터협의회 등 청소년시설 관계자가 참석하여 진행됐다.

이날 회의는 “학교폭력 예방 및 대응체계 구축”을 주제로 각 기관별 주요정책 발표 및 논의가 이루어졌으며, 특히 현장 전문가들의 학교폭력과 관련한 업무 경험과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향후 학교폭력 제도 개선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간담회 후 찾아가는 청소년상담소 ‘도란도란’을 방문하여 위기청소년의 상담현장을 직접 살펴보고, 청소년에게 맞춤형 상담을 지원하는 직원들을 격려했다.

김진태 강원도지사는“SNS 등을 통한 사이버폭력이 계속 증가하며 피해학생이 학교를 벗어나도 편히 쉴 수 없다는 심각한 현실을 인식하고 사이버폭력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함은 물론, 사전예방교육 강화를 위한 학교와 가정에서부터의 인성교육·방문교육 및 피해학생에 대한 종합대책 마련이 필요하며, 현재 학교전담경찰관(SPO) 1인이 담당하는 학교와 학생의 수가 많아 학교폭력 및 신종범죄를 예방하기 어려운 상황으로 학교전담경찰관 확대와 도내 1대 뿐인 이동형청소년쉼터를 추가하여 도내 영동권과 영서권 청소년을 모두 아우르는 보호·상담서비스를 지원해 나가겠다며, 오늘 이 자리가 학교폭력 없는 강원특별자치도를 만들기 위해 도-교육청-경찰청 및 유관기관이 결의를 다진 날이다”고 밝혔다.

서영석 기자  webmaster@gwelfare.co.kr

<저작권자 © 강원종합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영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