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3.9.18 월 07:49
상단여백
HOME 사회복지
강원도 발달장애인 긴급돌봄 센터 개소식 개최
   
 

[강원종합복지신문 이성근 기자]

강원도가 발달장애인에게 24시간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발달장애인 긴급돌봄」시범사업인“강원도 발달장애인 긴급돌봄 센터”가 지난 5월 8일 14시 개소식을 개최했다.

개소식에는 강원도의회 정재웅 사회문화위원장, 박관희 도의원, 이경희 강원도 복지국장을 비롯한 이정식 강원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장, 한국장애인부모회, 전국장애인부모연대 등 관련 단체 및 기관에서 참석하여 축하했다.

춘천시 동면에 위치한「강원도 발달장애인 긴급돌봄 센터」는 발달장애인 보호자의 입원·경조사 등 상황 발생 시 돌봄 공백 방지를 위해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주간활동 프로그램 및 야간돌봄 등 다양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발달장애인 긴급돌봄 서비스는 발달장애인 가정의 긴급 상황에 따라 1회당 1~7일, 연간 30일 이내에서 식사, 일상생활, 사회참여 및 돌봄 서비스를 24시간 제공한다.

「발달장애인 긴급돌봄 신청자」는 이용 7일전까지 “강원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에 신청할 수 있으며, 급작스런 사망, 재난 등 불가피한 경우에는 “발달장애인 긴급돌봄센터”에 당일에도 이용 신청할 수 있다.

이경희 강원도 복지국장은 금번 시범사업을 통해 발달장애인 부모의 돌봄 부담경감에 기여하고, 사업 확대를 위해 지역특성을 고려한 돌봄체계 구축 및 맞춤형 사업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강원도 발달장애인 긴급돌봄 센터」이용은 강원도발달장애인 긴급돌봄 센터(033-252-7112~3) 또는 강원도발달장애인 지원센터(033-818-2340)에 전화를 하거나, 강원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상담 및 이용신청을 할 수 있다.

이성근 기자  gwelfare01@gmail.com

<저작권자 © 강원종합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성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