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4.6.17 월 06:20
상단여백
HOME 장애인복지
홍천군장애인복지관, 2024년 장애인식개선교육 실시
   
 

[강원종합복지신문 이성근 기자]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 홍천군장애인복지관(관장 허종국)은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홍천관내 유치원 및 초등학교 10개교(매산초등학교, 원당초등학교, 홍천유치원, 화계초등학교, 너브내유치원, 강룡사유치원, 마야유치원, 삼생초등학교, 석화초등학교, 삼생초등학교 병설유치원)를 방문하여 총330여명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장애인식개선교육은‘더불어 함께 사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사회통합을 이루고자 실시되었다. 교육 대상자들의 연령에 따라 장애유형 및 편의시설, 장애유형별 에티켓 등에 대한 이론교육을 실시하고, 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시청각교육과 장애이해 체험(지체장애, 시각장애, 청각장애, 뇌전증장애, 지적장애 등)을 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을 통해 장애인의 인권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장애에 대한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하여 잘못된 인식과 편견을 해소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할아버지가 평소에 휠체어를 사용하시는데 휠체어 사용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었고 앞으로 할아버지의 휠체어를 잘 밀어드릴 수 있을 거 같아 기쁘다.”고 하였으며, 초등학교의 한 특수교사는“이론교육만으로는 아이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장애인들이 일상생활에서 겪는 어려움들을 체험을 통해 배워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내년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허종국 관장은“장애인식개선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이 다양성을 존중하고 다름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여 긍정적인 인식변화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성근 기자  gwelfare01@gmail.com

<저작권자 © 강원종합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성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