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4.7.15 월 06:14
상단여백
HOME 행정·의회
정선DMO, 공연과 음식을 한자리에서 즐기는 ‘아리랑잔칫날’개최
   
[강원종합복지신문 이성근 기자]

정선아리랑문화재단(이사장 최종수)은 정선지역관광추진조직(이하 정선DMO)과 함께 지난 6월 8일부터 ‘아리랑잔칫날’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리랑잔칫날’은 정선DMO사업단의 ‘아리랑골목길’ 사업의 일환으로 공간을 활용한 공연 콘텐츠를 통해 지역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기획운영됐다.

정선성당 정문 앞 ‘아리광장’에서 진행된 공연은 총 3가지로 뮤지컬‘아리아라리’의 공연 넘버를 활용한 관객 참여형 공연 ‘아리아리 잔칫날’, 한국의 전통과 아프리카의 활력이 어우러져 관객이 직접 악기를 함께 연주하는 ‘아리랑마을 두드리카’, 공개 라디오 부스를 배경으로 브라스 밴드 공연과 관객 참여형 노래방 공연이 이루어지는 ‘정선 음악다방’이다.

주말 12시 20분부터 시작되는 해당 공연들은 정선을 방문한 사람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으며 공연은 10월 아리랑제까지 계속될 예정이다. 자세한 공연 일정은 정선아리랑문화재단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 SNS에서 찾아볼 수 있다.

더불어 ‘아리랑잔칫날’과 함께 진행되는 정선 내 9개 읍면의 로컬푸드쇼 ‘아리한상’도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정선성당 정문 우측에 위치한 ‘아리터’에서 진행되며 오일장 및 아리랑잔칫날 공연장 주변에서 시식쿠폰을 받아 입장할 수 있다.

최종수 이사장은 “정선DMO사업단의 아리랑마을 조성 사업을 통해 더욱 많은 관광객이 정선을 찾고, 정선에서만 즐길 수 있는 문화 콘텐츠들 기획발굴하여 지역관광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이성근 기자  gwelfare01@gmail.com

<저작권자 © 강원종합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성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