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12.2 월 01:00
상단여백
HOME 사회복지 협회.단체
홍천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부문 우수 지자체 선정국비 5억 4400만원 확보로 농업농촌용수개발사업·생활환경정비사업 투자
[강원종합복지신문 서영석 기자] 홍천군은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주관하는 ‘2018년 실적 균형발전사업 평가’에서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부문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어 시·군 자율편성 포괄보조사업의 인센티브로 국비 5억4400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국가균형발전위원회는 대통령직속기구로서 ‘국가균형발전특별법’에 따라 매년 균형발전특별회계로 지원한 포괄보조사업의 성과에 대해 평가를 진행하고 그 결과에 따라 사업별 인센티브 또는 패널티를 부여하고 있다.

군은 최종 우수지자체로 선정되면서 △농촌중심지활성화 △농촌마을종합개발 △기초생활인프라 △마을만들기 사업 등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전분야에 걸쳐 사업추진체계 및 성과관리체계가 잘 정착되어 있고 사업의 결과로 인한 지역사회 파급효과가 높다는 점을 들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고 분석했다.

군은 이번에 확보한 5억4400만원의 인센티브 사업비를 농업농촌용수개발사업 및 지역 생활환경정비사업 등에 투입할 예정이다.

허필홍 홍천군수는 “지역 여건에 맞는 계획적인 농촌개발을 통해 사각지대 없이 군민 모두가 다함께 복지를 누리고 골고루 소득이 증대되는 행복창조도시 홍천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라며 “앞으로도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국비확보에 총력을 다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서영석 기자  gwelfare01@gmail.com

<저작권자 © 강원종합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영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