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5.20 월 16:32
상단여백
HOME 사회복지
2018 강원도자원봉사자대회 개최
   
 

[강원종합복지신문 서영석 기자]

강원도는 11일(화) 오후 강릉아트센터 사임당홀에서 도내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한 해를 마무리 하는 「2018 강원도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장에는 송석두 행정부지사, 강원도의회 함종국 부의장을 비롯하여 자원봉사자 9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가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이웃과 지역사회에 나눔과 사랑을 실천한 자원봉사자를 격려하고, 2018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에 기여한 자원봉사자의 노고 치하와 평화와 번영의 강원시대를 여는 범도민적 실천을 다짐하고자 마련한 자리이다.
이날 행사는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자원봉사 유공자 시상, 축사 등 기념식과 앞으로 강원도를 자원봉사 선진지로 만들어 나가겠다는 자원봉사자들의 의지가 담긴 선언문 낭독이 있었으며, 이어서 ‘평화와 번영, 나눔과 실천, 자원봉사 강원시대’ 라는 강원도 자원봉사의 비전을 알리는 퍼포먼스가 펼쳐졌다.
이번 자원봉사자 유공자 시상은 도내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자원봉사자와 우수 기관 및 단체에 대한 정부포상, 도지사 표창, 강원도의회 의장표창, (사)강원도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 등이 수여되었다.
자원봉사활동 유공자 포상 내역(233명) : 정부포상(6), 강원도지사(155), 강원도의회 의장(10), (사)강원도자원봉사센터 이사장(62)

강원도는 올 해 도내 자원봉사자 활동실적(연인원)이 전년 대비 6만 여명이 늘어난 만큼 자원봉사 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였으며, 앞으로도 새로운 강원시대를 견인할 수 있는 다양하고 전문화 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하고 지원하여 자원봉사의 가치가 지역사회에 확산될 수 있도록 매진할 계획이다.

서영석 기자  gwelfare01@gmail.com

<저작권자 © 강원종합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영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