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5.20 월 16:32
상단여백
HOME 의료복지
2018년 철원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치매극복 선도도서관」지정
   
 

[강원종합복지신문 박범용 기자]

철원군은 철원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최근 치매극복 선도도서관으로 “갈말도서관”과“김화도서관”을 지정하고, 현판식을 가졌다고 2일 밝혔다.

치매극복 선도단체의 지정은 치매인식개선 활동과 교육에 선도적으로 참여하여 치매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 활동을 수행할 의지가 있는 기관∙단체를 선정하여, 지역주민들에게 치매에 대한 올바른 지식 전달 및 치매 친화적 사회문화를 조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중앙치매센터와 강원도광역치매안심센터 및 기초자치단체 치매안심센터에서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지정된 치매극복 선도도서관 “갈말도서관” 및 “김화도서관”은 도서관 이용자들이 치매관련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서가형 치매도서코너를 설치하여 200권 서적을 비치하고 있으며, 60세 이상 어르신들을 위한 치매관련 <인지복합 책 놀이 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치매에 대한 이해와 인식개선을 위해 노력중이다.

철원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 친화적 사회 문화 조성 및 지역 내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지역사회의 기업, 기관, 단체, 학교, 도서관 등을 대상으로 치매예방 및 치매파트너 교육을 실시하여 치매극복 선도단체를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다.

한편, 보건소 2층에 「치매안심센터」를 증축하여 내년 초 정식 개소 예정에 있으며, 치매조기검진, 인지강화교실 운영, 환자등록관리 및 조호물품 제공, 치매약제비지원 등 치매통합관리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중이다.

박범용 기자  ppysw1@hanmail.net

<저작권자 © 강원종합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범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