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5.20 월 16:32
상단여백
HOME 사회복지
도시가스 민들레카, 여름방학 물놀이여행 아동·청소년기관 모집
   
 

[강원종합복지신문 서영석 기자]

한국도시가스협회(회장 구자철)와 사단법인 그린라이트(회장 김선규)가 함께 비영리 사회복지기관의 외부활동을 지원하는 ‘도시가스 민들레카’가 7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아동·청소년 기관을 대상으로 물놀이 여행을 지원한다.

민들레카 강원권역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이해서 아동·청소년기관 대상 물놀이 여행을 주제로 경비지원여행 이벤트를 실시한다. 7월에 실시할 민들레카 경비지원여행은 7월 중 최소 1박2일~최대 3박4일의 여행을 지원한다. 선정된 전국 7개 기관에게 민들레카(카니발) 차량 1대 무상렌트와 유류완충, 여행경비(32만원)을 제공하며, 선정기관 중 희망하는 기관에게 1박 2일 일정에 한해 운전기사와 운임까지 지원한다.
신청기간은 5월 24일(금)까지로 민들레카 홈페이지(www.mincar.kr)에서 행선지 및 인원, 사연접수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선정 결과는 5월 30일(목), 민들레카 홈페이지와 개별연락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또한 많은 인원이 함께하는 야외 프로그램을 계획 중인 기관이라면 민들레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민들레버스는 비영리기관을 대상으로 7월 희망일정 내 최소 당일~최대 2박 3일의 야외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민들레버스는 선정된 기관에게는 일반 전세버스(45인승) 또는 휠체어특장버스 1대, 유류비, 운전기사, 기사운임을 함께 제공한다. 기관에서는 기사 숙식비, 통행료, 주차 운임만 부담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5월 21일(화)까지이며, 민들레카 홈페이지 신청페이지에서 기관정보, 이용정보, 이용사연 작성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5월 28일(화)에 홈페이지를 통해 선정 발표를 진행한다.

작년 민들레카를 통해 여름방학 캠프를 진행한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사는 “무더위 속 초등학생 아이들을 데리고 떠나는 여행길이 쉽지만은 않은데 민들레카 덕분에 알차게 캠프를 진행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강원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민들레카 강원권역 사무소)에서는 2015년 9월부터 현재까지 사업을 위탁 받아 민들레카를 비영리사회복지기관이 시행하는 야외활동, 연수, 캠프에 카니발 차량을 무상으로 대여 하고있다.

서영석 기자  gwelfare01@gmail.com

<저작권자 © 강원종합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영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