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6.17 월 07:16
상단여백
HOME 사회복지
2019 강원진로박람회, 원주권역 3천여 명 참여
   
 

[강원종합복지신문 서영석 기자]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지난 1일, 오전 9시부터 원주종합운동장에서 도내 초중고 학생과 교원, 학부모 등 3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9 강원진로박람회’를 개최했다.
미래 진로를 향한 비행이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강원진로박람회에서는 진로상담존, 특성화고 홍보존, 사이언스존, 6차 산업체험존, 메이커스페이스존 등 9개의 전시관으로 구성해 다양한 진로 체험과 상담, 전시, 공연 등이 운영됐다.
특히, 진로상담존에서는 다중지능검사와 적성검사 후 전문 직업인과 직접 상담이 진행되었으며, 강원도교육청 대입지원관 및 원주지역의 진로교사들이 맞춤형 진학상담도 제공해 학생들의 진로진학에 대한 궁금점을 해소했다.
또한, 원주과학교육연구회의 과학체험과 시청자미디어센터의 방송인 체험, 법무부의 법조인 직업 탐색 등은 학생들이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강원도 농업기술원과 원주시농업기술센터, 영월군농업기술센터, 평창군농업기술센터 등 50여개 기관의 협조로 학생들에게 더욱 다양한 진로 탐색과 체험의 기회가 제공되었다.
민병희 강원도교육감은 “오늘 박람회는 학생들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고 지지하는 자리”라며 “강원도의 학생들이 보다 풍부한 경험으로 알찬 진로탐색을 해볼 수 있도록 마음을 모아준 많은 분들에게 진심으로 고맙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강원진로박람회는 원주를 시작으로 6월 15일 강릉, 6월 22일 춘천에서 지역별 특색을 반영하여 운영한다.

서영석 기자  gwelfare01@gmail.com

<저작권자 © 강원종합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영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