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6.17 월 07:16
상단여백
HOME 교육복지
국립횡성숲체원, 산림 부문 일자리 확산을 위한 정기 연수
   
 

[강원종합복지신문 박범용 기자]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소속기관인 국립횡성숲체원(원장 장관웅)은 강원권역 산림복지전문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하여「숲 프로그램 Skill 향상」정기연수를 개설한다고 밝혔다.

연수는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실현의 일환으로 재능기부 형태로 진행되며, 산림복지전문가(숲해설가, 유아숲지도사 등) 30명을 대상으로 총 6회(1차(6월 1일) ~ 6차(12월 31일))에 걸쳐 운영된다.

이번 연수는 산림복지전문가의 실무 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각 분야별 외부 전문가 및 국립횡성숲체원 내부직원이 강사진으로 구성되어 교육을 진행한다.

주요 연수 내용은 수목학 이해 증진을 통한 숲 해설 Skill향상, 곤충을 통한 숲의 이해, △숲 속 생태 산림 놀이 기본과정, 산림 Story로 배워보는 숲 A to Z 등 현업에서 즉시 적용 가능한 교육과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장관웅 국립횡성숲체원장은 “본 연수과정을 기반으로 산림복지전문가의 실무역량강화를 위한 연수를 점차 확대하겠다.”며, “산림복지전문가의 역량이 증진되고 국민들에게 양질의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연수의 참가비는 무료이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횡성숲체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박범용 기자  ppysw1@hanmail.net

<저작권자 © 강원종합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범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