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10.21 월 00:58
상단여백
HOME 의료복지
평창군건강생활지원센터,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맞춤운동 처방으로 북적북적
   
 

[강원종합복지신문 서영석 기자]

평창군건강생활지원센터가 ‘개인별 맞춤 운동처방 서비스’ 등 우수하고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주민으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센터는 지난 해 11월 개소하여 우수한 운동시설과 함께 개인별 맞춤 운동처방서비스와 나이별 신체특성에 맞춰진 순환운동, 요가, 국선도, 실버댄스, 라인댄스, 줌바댄스, 걷기교실 등 다양한 운동교실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그중에 인기가 많은‘개인별 맞춤 운동처방 서비스’는 최신 검사장비를 통해 개인의 체성분, 체력수준, 기초의학검사 등을 과학적으로 분석하여 개인별 맞춤운동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혈압, 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 등 기초의학검사를 통해 대사증후군 이상 징후가 발견되거나 비만판정을 받은 평창군민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이미 5월 22일과 6월 12일 2차에 걸쳐 100여명의 주민이 참여했으며, 체력과 체성분, 골밀도검사와 기초의학검사 등을 거쳐 매월 2회(둘째․넷째주 수요일) 전문운동처방(이강옥 이학박사)의 상담을 통해 개인별 신체컨디션 상태에 맞는 운동프로그램을 진행하여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이밖에도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다양한 운동프로그램을 병행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평창군건강생활지원센터 관계자는 “비용 부담 없이 각종 검사를 통한 개인의 생활습관을 확인해 맞춤운동 처방과 방법을 알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주민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서영석 기자  gwelfare01@gmail.com

<저작권자 © 강원종합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영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