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7.15 월 07:04
상단여백
HOME 사회복지
2019년도 『제18회 강원도사회복지사대회』개최
   
 

[강원종합복지신문 박범용 기자]

강원도사회복지사협회(회장 변영혜)는 지난 6월 27일~28일 1박 2일간 홍천대명리조트 메이플동 3층 그랜드볼룸에서 2019년도 제18회 강원도사회복지사대회를 개최했다.
강원도사회복지사대회는 매년 개최되는 도내 사회복지사들의 축제의 장으로, 강원도 내 사회복지시설 및 기관 등 사회복지현장에서 종사하는 사회복지사들의 화합과 단결 및 전문성 향상을 위한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사회복지현장의 공공성 강화’를 주제로 사회복지현장에서의 커뮤니티케어와 사회서비스원을 살펴보고, 사회복지사의 존재의 가치와 역할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함께했다.
첫째 날은 개회식, 유공자 표장, 특별상 시상과 사회복지사선서, 주제 강연 및 특강, 만찬 및 교류 행사로 진행되었으며, 둘째 날은 “나를 찾는 시간 – 잠깐 멈춤”이란 주제로 두릉산자연휴양림 트레킹과 명상으로 행사가 마무리 됐다.
이번 대회 유공자 표장 수상자는 이원준, 한원준, 고석민, 이명윤, 최상덕 등 총19명으로 도지사 및 도의장상, 한국사회복지사협회장, 강원도사회복지사협회장상을 수상했다.
지난해에 이어 특별상 표창은 ‘강원도 사회복지사 특별상’시상자 행복공감 정진애 원장, ‘신한 사회복지사 특별상’시상자 평창군청 김은영 통합조사담당으로 선정됐다. 특히 신한특별상은 신한은행 강원본부(본부장 마호창)후원으로 제정되었으며, 과중한 업무와 어려운 근무 환경속에서도 투철한 사명감과 숭고한 봉사정신을 바탕으로 그늘진 곳에서 소외도고 고통 받는 이웃들을 위하여 헌신하는 사회복지사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함으로 상장과 부상으로 각 일백만원의 시상금이 수여됐다.
유공표장, 특별상 수상에 이어 1일차‘사회복지현장의 공공성 강화’라는 주제로 진석범 경기복지재단 대표이사의 주제 강연과, 이어 특강‘사회복지사, 당신은 행복하십니까?’라는 주제로 고병헌 성공회대학교 교양학부 교수 특강으로 진행 됐으며 이후 만찬 및 교류의 시간으로 마무리 됐다. 2일차 ‘나를 찾는 시간-잠깐 멈춤’이라는 주제로 나무(힐링스토리대표)대표가 두릉산자연휴양림 트레킹과 명상을 진행후 행사를 마무리했다.

박범용 기자  ppysw1@hanmail.net

<저작권자 © 강원종합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범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