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3.3.20 월 15:24
상단여백
HOME 노인복지
평창군 봉평고 학생들, 마을 구석진 곳을 찾아 이웃사랑 실천
   
 

[강원종합복지신문 서영석 기자]

봉평고등학교(교장 이영희)는 최근 지역사회 돕기 독거노인 방문 및 위문 활동’을 펼쳤다.

이 활동은 봉평고등학교협동조합 ‘에움길’이 주최하고, 목공동아리 ‘짜임’, 방송 동아리, 학생자치회가 연합해 1년간 사회적 경제활동을 하면서 조성한 기금으로 봉평면사무소의 추천을 받은 지역 내 10가구를 대상으로 추진됐다.

학생과 교사가 4~5명씩 팀을 이루어 미리 준비한 온열매트와 망토 담요, 체온계, 간편식품 꾸러미를 전달하고, 집 청소와 눈 치우기, 간단한 집수리 등 일손돕기를 하였으며, 올해 102세를 맞는 할머니 댁을 방문한 학생들은 장수 축하 파티를 열기도 했다.

위문 활동 기금은 올 한 해 동안 봉평고등학교협동조합 카페 ‘에움길’ 운영과 목공동아리 ‘짜임’에서 제작한 목공예품 판매, 방송동아리의 봉평장 홍보영상 위탁 제작비 및 학생자치회비 등으로 학생들의 직접 참여와 활동으로 마련했다.

협동조합 에움길 이사장(봉평고 2학년 강민 학생)은 “협동조합 설립 목적을 달성할 수 있어서 뿌듯하다”라며, “눈과 얼음을 치우고 추위를 막을 수 있도록 문을 고치기도 하였는데 이런 일들은 돈이 드는 일이 아니었다. 지역과 연결하여 나눔을 실천하고 기여할 수 있도록 함께 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 더 나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서영석 기자  webmaster@gwelfare.co.kr

<저작권자 © 강원종합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영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